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룰루레몬(LULU) 주가 주식 분석 : 요가복 샤넬 마케팅전략 & 사업비즈니스모델 실적

by Woongfi 2020. 9. 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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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적룰루레몬(LULU) 주가 주식 분석 : 요가복 샤넬 마케팅전략 &  사업비즈니스모델 실적

 

 


 

 

파괴적 혁신 기업에 투자하는 운용사 ARK invest의 구성종목 중에는 룰루레몬(LUlulemon, LULU)이 있습니다. 룰루레몬은 캐나다 요가복 브랜드로 요가복계의 샤넬로 불립니다. 8만원~20만원 안밖의 제품구성으로 되어있기 때문입니다.

 

룰루레몬은 아디다스, 나이키와 같은 대형의류브랜드 속에서 당당하게 성장하고 있는 브랜드입니다. 룰루레몬의 성공원인은 사업비지니스모델과 함께 마케팅전략이 유효했다고 생각합니다.

 

 

 

 

 

 

룰루레몬(LULU)은 애슬레저룩이라는 트렌드를 만들었습니다. 운동(athletic)과 여가(leisure)를 합친 에슬레저는 소비자들이 운동복을 일상복으로 지각하게 만들었습니다. 룰루레몬의 타게팅은 가성비를 찾는 소비자가 아닌 High-End 하이엔드를 추구하는 소비자를 타겟으로 삼았습니다.

 

이를 위해 할리우드스타들을 활용한 마케팅을 진행했고, 몇년 전만 해도 길거리에서 운동용 레깅스를 입고 돌아다니는 사람은 없었습니다. 오히려 이상하다고 생각했을 것입니다. 하지만 스타마케팅과 함께 요가복과 운동복을 입고 다니는 것이 점점 사람들 인식에 익숙해졌고, 무엇보다도 편리했고, 연예인이 입었다는 매력에 룰루레몬은 점점 인기를 끌게 됩니다.

 

 

룰루레몬(LULU) Where the world comes to shop / 다코타 존슨 / 로지 헌팅턴 휘틀리

 

 

거기에 브랜드경험을 중시하는 룰루레몬은 매장에서 직접 운동을 하거나 편하게 입어볼 수 있는 체험장을 만들어놓습니다. 왜냐하면 이들의 타겟은 하이엔드 소비자, 즉 여유가 있는 사람들입니다.

 

이들이 구매할 수 있게 만드는 방법은 더욱 고급의 서비스와 특별한 경험을 제시하는 것이죠. 이를 통해 매장판매량을 늘리고 자사 온라인 홈페이지 D2C(Direct to Consumer) 방식으로 브랜드 충성도를 높일 수 있었습니다.

 

 

 

 

 

 


 

 

 

 

 

 

 

룰루레몬(LULU) 최근 미러(Mirror)라는 스타트업을 인수했습니다. 미러는 홈트레이닝에 특화된 기업으로, 거울스크린을 통해 홈트레닝을 가능하게 해줍니다. 또한 관련 운동을 구독서비스 형식으로 제공하면서 꾸준한 고객층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거울스크린에 영상이 등장해 운동할 수 있는 어떻게 보면 미래지향적인 기술로 집에만 있어야하는 코로나의 수혜를 입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

 

 

 

 

 

 

룰루레몬이 미러를 인수한 이유를 본다면, 룰루레몬과 미러는 경쟁자이자 시너지가 기대되는 기업이기 때문입니다.

 

룰루레몬은 디지털스웻(Digital Sweat)이라는 홈트프로그램이 있는데, 이를 미러의 서비스와 함쳐 제공함과 동시에 운동복과 거울 구매를 동시에 유도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거울도 약 1500달러 우리나라 돈으로 180만원 가량의 고가이기 때문에, 하이엔드 소비자는 좋아할 수 밖에 없는 구조라고 생각합니다.

 

 

 

거울값 : 1495달러

 

36개월 등록시 월 42달러

 

 

 

 

 

 

 


 

 

 

 

 

 

이렇게 룰루레몬의 비즈니스모델(BM), 사업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그렇다면 주식, 주가, 실적은 어떻게 되는지 살펴보겠습니다.

 

 

룰루레몬 LULU 야후 파이낸스

 

 

룰루레몬의 1년 주가는 우상향하고 있는 흐름입니다. 배당은 지급하지 않고 있습니다. 최근 논쟁이 되는 부분은 바로 주가입니다. 과연 룰루레몬은 고평가인가 저평가인가에 대한 끊임없는 논쟁이나오고 있기 때문입니다.

 

최근 코로나로 홈트족이 늘어나면서 수혜를 입었다고 할 수 있지만 반대로 매장매출은 크게 줄어드는 바람에 6월에 발표한 실적은 좋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사실 이에 대한 판단은 정답이 없기 때문에 투자자들이 자신의 분석을 통해서 결정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이는 가치분석, 차트분석 모두 해당됩니다.

 

 

 

 

 

 

룰루레몬 LULU 인베스팅닷컴

 

 

인베스팅닷컴에서 실적을 확인해보면 2020년 3월까지 모두 예측치보다 높게 실적이 나왔습니다. 하지만 6월에는 기대이하의 성적을 거뒀습니다.

 

순수익이 작년도 동일분기에 비해 17%감소, 총이익도 21%감소했기 때문입니다. 매출 비중이 미국에 많이 치중되어있고, 무엇보다도 오프라인 매장영업도 불가능했기 떄문입니다.

 

반대로 이커머스의 매출비중은 총매출의 50%였다고 합니다. 코로나로 오프라인매장매출은 감소했지만 온라인 이커머스 시장으로의 전환이 이루어졌기 때문에 추후 관련실적을 지켜봐야겠습니다. 9월 실적발표는 과연 어떻지 기대해 보겠습니다.

 

 

 

 

 

 

9월 9일 Q2FY21 실적발표사항입니다.

https://blog.naver.com/mrchwoong/222084601387

 

룰루레몬(LULU) 2분기(Q2FY21) 실적발표 : 요가복계의 샤넬은 과연? (Feat. 미러Mirror 인수)

룰루레몬(LULU) 2분기(Q2FY21) 실적발표 : 요가복계의 샤넬은 과연? (Feat. 미러Mirror 인수)​​...

blog.naver.com

 

 

 

 

 

 


 

 

 

 

 

 

이렇게 된다면, 앞으로 룰루레몬(LULU)의 주가방향은 미러인수에 따른 실적변화, 글로벌 시장으로의 공략정도, 이커머스시장의 성장가능성으로 압축해볼 수 있을 듯합니다. 아무래도 하이엔드 소비자들을 중심으로한 오프라인 매장에서의 체험마케팅을 위주로 했기 때문에, 코로나 이후의 변화가 필요한 것이 사실이기 때문입니다.

 

또한 글로벌 시장의 확장가능성도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미국에 집중된 비중이 너무 높기 때문에, 특히 중국시장진출의 성공여부가 중요합니다. 나이키(NKE)와 짝퉁이 난무하는 중국시장에서 룰루레몬이 어떻게 될지 계속 지켜본다면, 룰루레몬의 주가평가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투자의 책임은 투자자에게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룰루레몬 공식 IR자료 (실적발표 & 미러인수)

 

 

Investor Relations | lululemon athletica inc.

The Investor Relations website contains information about lululemon athletica inc.'s business for stockholders, potential investors, and financial analysts.

investor.lululemon.com

 

미러(Mirror)공식홈페이지

 

Home

The Nearly Invisible Interactive Home Gym

www.mirror.c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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