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상화폐

이그나이트 파이낸스(Ignite Finance) : 디파이 3.0과 NFT의 결합

by Woongfi 2022. 3. 25.
반응형

 

 

 


 

 

 

디파이(DeFi)는 탈중앙화금융의 약자이다. 즉 은행, 증권사, 거래소 등등 특정 기관없이 투자자들이 모여서 운영되는 금융시스템을 뜻한다. 그리고 이를 가능하게 하는 것은 블록체인 기술과 함께 가상화폐의 등장이라고 할 수 있다. 디파이의 장점은 역시 높은 이자율이다.

 

 

하지만 문제는 높은 이자율 그 이면에 있다. 바로 갯수 공급에만 집중된다는 점이다. 즉 공급이 늘어나면서 자연스럽게 가격이 하락하고, 투자자들이 자금을 빼버리면서 자연스럽게 망하는 디파이 프로젝트들이 많다. 결국 '코인 소각'을 어떤식으로 구성하고, 투자자들의 자금을 어떻게 유입시키느냐가 디파이의 쟁점이라고 할 수 있다.

 

 

 


 

 

 

디파이도 자연스럽게 문제점을 보완하면서 버전1, 버전2 등등의 마케팅을 표방하고 여러 프로젝트들이 나왔다. 그리고 디파이2.0으로 대표되는 플젝이 바로 올림푸스다오, 크로노스다오, 네버랜드파이낸스 등이 있다. 해당 프로젝트들도 초반에는 굉장히 크게 수익률을 거둘 수 있었고, 이것이 가능했던 부분은 죄수의 딜레마에서 (3,3)의 Win-Win전략을 차용했기 때문이다. 즉 계속해서 예치할 수 밖에 없는 매력을 만들어낸 것이다.

 

 

하지만 디파이2.0의 가장 큰 문제는 고래들과 함께 자금이 빠졌을 때, 높은 이자율의 메리트가 사라진다는 것이다. 그리고 이를 보완하기 위해서 나온 프로젝트가 바로 디파이3.0이라고 할 수 있다. 사실 디파이3.0이라는 용어는 없고, 가장 먼저 새로운 프로젝트를 가져온 개발팀이 붙인 이름이다.

 

 

이그나이트 파이낸스(Ignite Finance)라는 프로젝트인데, 이에 대해서 한 번 알아보고자 한다. 디파이 같은 경우에는 러그풀 혹은 자금이 녹아버릴 리스크가 있기 때문에 항상 투자를 하기전 DYOR, 직접 리서치를 하고 나서 결정하길 바란다.

 

 

 


 

 

 

  • Ignite Finance

 

아래의 페이지가 이그나이트 파이낸스 설명해주는 전부이다. 포인트를 집자면 일단 디파이에 NFT요소를 섞었다. 즉 NFT를 스테이킹하는 방식을 통해서 홀딩을 지속적으로 하기 위한 전략을 구상한 것이다. NFT를 사고팔수도 있고, 해당부분도 한정수량 지급한다.

 

 

 

 

여기에 더해 NaaS, 즉 노드를 투자자에게 팔아서 해당 금액을 재투자하고, 투자자는 이자를 받는 시스템을 구축했다. 또한 FaaS라고해서 판매수수료를 높게 부과했다. 수수료를 높게 부과하면서 단타를 지양하게되고, 대신에 해당 금액은 다시 재투자하는 방식을 차용했다. 2가지의 선택권으로, 10%수수료 or 7일간의 베스팅 적용을 선택하게 한 것이다.

 

 

 

 

마지막으로 이그나이트에서 사용되는 토큰은 Tinder와 Flame토큰이 있다. Tinder토큰은 클레이스왑 등에서 스왑이 가능하고, NFT스테이킹을 통해 확보할 수 있다. 그리고 Flame토큰은 이그나이트 디파이 안에서 활용되는 토큰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https://ignite-finance-kr.medium.com/2-the-maintaining-the-fire-%EC%9D%B4%EA%B7%B8%EB%82%98%EC%9D%B4%ED%8A%B8-%ED%8C%8C%EC%9D%B4%EB%82%B8%EC%8A%A4%EC%97%90%EC%84%9C%EC%9D%98-%ED%88%AC%EC%9E%90-%EC%A0%84%EB%9E%B5-608837a519eb

 

 

 

 


 

 

 

  • IDO 일정

 

현재 IDO 일정은 아래에 일정표를 보면 참고가 가능하다. 가장 우측의 시간이 KST(한국시간)으로 표기되어있기 때문에 우측시간을 참고하자.

 

 

 

 

 

일단 화이트리스트를 받는 이벤트 기간이 4월 3일 23시까지이다. 아직까지는 넉넉히 시간이 있는 것으로 확인된다. 화이트리스트 명단에 들기 위한 방법은 아래에 설명하고, 추가적으로 화이트리스트 결과는 4월 4일 16시에 발표된다.  화이트리스트가 중요한 이유는 역시 선제적으로 프로젝트에 참여할 수 있다는 점이다.

 

 

 

 

 

 

위를 보다시피 화이트리스트 300명에 선정되면, 36달러 정도에 토큰을 최대 50개, 즉 1800달러까지 구매가 가능하다. 그 후에 퍼블릭 라운드(공개 라운드)가 진행되는데, 여기서는 48달러 정도에 청약방식으로 진행된다. 화리에 당첨만 되어도 48달러를 기준으로 대략 20%정도는 싸게 토큰을 구할 수 있는 것이다.

 

 

 


 

 

 

따라서 화이트리스트에 도전해보는 것이 좋고, 추가적인 비용이 들지는 않기 때문에 일단은 되고나서 생각해도 충분하다. 화이트리스트에 당첨될 수 있는 방법은 아래에 있다.

 

 

 

 

굉장히 다양한 방법이 있지만, 가장 확률이 높은 부분은 역시 홍보(Promotion)과 기브어웨이(Giveaway)라고 생각한다. 프로모션은 트위터, 유튜브, 블로그 등을 작성하면 해당되고 제일 많은 부분을 차지하고 있다. 이외에도 디스코드 커뮤니티 도우미나 밈콘테스트 등도 있으니 확인해보자. 링크는 아래를 참고해주면된다. (레퍼럴X)

 

 

https://bit.ly/wl_promotion

https://bit.ly/wl_giveaway

 

 

 


 

 

 

이렇게 디파이3.0을 표방하는 이그나이트 파이낸스 프로젝트에 대해 알아봤다. 사실 디파이 부분에서도 굉장히 리스크가 있는 부분이기 때문에 투자를 하기 전에 신중하게 결정하길 바란다. 그럼에도 화이트리스트 도전하는부분은 손해볼 것이 없기 때문에 일단 도전해보자.

 

 

 

투자는 본인의 선택(투본선)

 

반응형

댓글